레트로카페 트레이더 방문 후기 - 남부터미널 레트로 게임 카페


작성자: 스노우맨K

게임정보 | 2023. 3. 26.


레트로카페 트레이더에 방문한 후기입니다. 남부터미널역 근처에 있는 고전 게임 컨셉의 카페입니다.

 

 

1층에 식당 입구 오른쪽에서 계단을 오르면 됩니다.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후기

계단의 광고물이 세월의 흔적을 말해주는 듯 하네요.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후기

 

평일 런치타임에는 커피를 할인해주는 것 같네요. 이날은 주말에 간거라 정상 가격이었습니다.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후기

 

바깥에서 부터 뭔가 단골들의 공간 같은 느낌이 풍깁니다.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후기

 

고전게임 CD가  벽의 진열장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고전 게임 매니아로써 보는 것 만으로도 좋네요.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후기

 

패키지의 상태가 좋습니다. 실제 판매도 하는 것 같네요. 가격은.. 게임에 따라 다른데 저런 것들은 2-3만원 정도 하는 것으로 본듯하네요.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후기

 

플레이 스테이션2의 게임소프트들도 있네요.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후기

 

중고 게임들이 빼곡히 있네요. 소매 금액으로 따지면 상당할 듯 합니다.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후기

 

상태가 좋은 패키지 중에는 미개봉도 있었습니다. 잘 찾아보면 괜찮은 것을 건질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후기

 

국제전자센터가 바로 근처 건물이니까 위탁 판매나 이런 부분도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여튼 패키지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후기

 

클래식 게임의 팬들은 이런 패키지 포장을 좋아하지요.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후기

 

2010년대의 게이머즈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잡지를 보는 독자수가 줄어서 점점 희귀해지고 있지요.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게임 소프트들은 딱히 아주 레어하거나 그런 패키지들은 없었습니다. 다만 고전게임 중고샵이 많이 사라지고 온라인 거래가 주가 된 시대라 이런 패키지들을 볼 수 있다는게 흥미로운 일 입니다. 90년대 MS-DOS 패키지 같은게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요. 그런 것들은 좀 보기 힘든 것 같더군요. 너무 오래되기도 하고 콘솔 처럼 중고 시장이 활성화가 되지 못해서 대부분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패키지가 있다 하더라도 콘솔 게임 소프트에 비해 가치가 낮아서 수집하는 사람도 많지가 않지요.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시키고 콘솔 게임을 좀 플레이 해봤습니다. 닌텐도64의 슈퍼마리오64입니다. Sony의 WEGA LCD 모니터의 화질을 보니 아, 그 시절에 이런 화면에서 게임을 했구나~ 라는 회상 (이제는 늙어서인지 눈이 아프다는 느낌;;;)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창가에 메가드라이브, SFC, 닌텐도64, PC-Engine 등 콘솔을 비치해놨는데 네오지오가 가장 할만 할겁니다. 조이스틱이 묵직해서 두들길만 합니다. (너무 두들기면 사장님이 고장난다고 뭐라고 하심;;;)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재믹스(MSX)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코나미의 마성전설은 매우 도전적이었지만 그만큼 재미가 있었지요.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게임을 안하더라도 커피한잔 마시며 시간을 보내기에도 괜찮은 공간입니다.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단골이 많은 곳 같더군요. 손님들의 연령대가 대체로 낮다는 것도 필자의 예상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아마 국전 9층에 쇼핑을 갔다가 레트로카페 트레이더로 오는 것도 하나의 코스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게임샵 - 게임 카페니까. 레트로 게임 중에는 지금도 할만한 게임들이 많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공간에 적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레트로카페 트레이더

 

*레트로 게임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한번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클래식 게임에 그닥 관심이 없더라도 국전에 쇼핑하러 갔는데 그냥 집에 가기 아쉬울 때 이곳에서 커피한잔으로 한숨 돌리며 득템한 전리품들을 감상하는 것도 추천할만한 코스입니다.